자주묻는 질문



문의하기 전 먼저 확인하세요

시작 전 기본 참고 사항 입니다.

* 본 마켓은  통신판매중개자로서 판매자와 구매자의 회원 상호간에 물품 거래가 이루어질 수 있는 사이버 거래 장소를 제공 하며, 개인 간의 자유로운 거래를 위해 등록한 상품 정보 및 상호 거래에 대해 기본적으로 관여 하지 않습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이용 약관 참조 ]

* 본 마켓은 한글[ko]과 그외 의 언어로 구성 되어 있고, 국내에서는 한글[ko]로 기본 구성으로 설정 되어있습니다,  판매자는 영문 페이지를 [en] 비워 두시거나, 직접 작성 할 수도 있습니다, 한글과 영어의 변경은 사이트 맨 위쪽의 언어 변경 선택 옵션을 통하여 필요 시에 한글이나 영문, 혹은 그 외의 언어로 선택 변경 및 확인 하시면 됩니다.

*본 마켓은 기본 통화는 국내에서는 원화로 표기되면 필요할 경우 에 USD [US$혹은 $] 혹은 EUR로 변경 사용 하시면 됩니다, 상품 가격 또한  원화로 작성하시면 되고 , 그 외의 통화로  언어 옵션 옆에 위치한 통화 옵션을 선택 하여 원하시는 통화로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인출시 PayPal및 대부분의 결제 서비스 업체들은 미국 달러화로 변경 후 다시 원화로 인출이 기능 하도록 되어 있기 때문에 각 업체의 환율 비율및 정책에 따라 환전 되는 환율이 다릅니다.  평균적인 은행 환율의 참고는 여기 클릭 하세요(송금 받을 실 때의 환율을 참고 하시면 됩니다)



[회원 가입]

코코마켓은 어떤 곳 인가요?

-코코마켓은 누구나 무료로 회원 가입이 가능 합니다, 또한,  자신의 제품이나 소싱한 상품등의 판매 활동을 원하신다면 판매 계정을 활성화 시켜  판매자 본인의 상점을 운영하여 해외의 판매자나 국내에 있는 구매자에게 상품을 판매하여 수익을 창출 하 실수 있습니다. 또한, 구매자로서 해외 판매자의 상품을 구매 할 수 도 있습니다. 코코마켓은 세상의 모든 사람들이 쉽고 안전하게 자신이 직접 만든 제품이나 다른 사람에게 소개해 주고 싶은 희귀한 상품 등을 다른 지역의 사람들에게 소개 및 판매를 할 수 있는 온라인 장터 입니다.



[주문]

주문은 어떻게 하나요?

-구매하려는 항목을 모두 선택했으면 페이지의 오른쪽 상단 모서리에 있는 쇼핑 카트 아이콘을 클릭하여 주문을 검토하고 체크아웃을 진행합니다. 주문 번호가 포함된 주문 확인 이메일을 받게 됩니다.모든 성공적인 주문 거래는 30분 이내에 주문 확인 이메일을 받게 됩니다. 주문 확인 이메일을 받지 못했다면, 스팸 폴더를 확인하십시오.

제 주문 상태를 어떻게 확인할 수 있나요?

-고객님의 계정에서 주문내역에서 주문상태를 확인하실 수 있으며, 상품이 도착하지 않은 경우 배송 주문 번호와 배송 상태를 확인하신 후 판매자 프로필이나 제품 페이지상의 판매자 연락을 통해 판매자에게 메시지를 보내 확인 해주시기 바랍니다.

주문 진행중에 배송 방법에서 아래와 같은 메세지가 나타나며 배송 방법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어떤 상황인지 설명 바랍니다. 

 "선택하신 주소에 대한 사용 가능한 배송 방법이 없습니다, 판매자의 자체 배송 제품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확인 해 주세요 [ There is no available shipping method for the address you selected, the seller's self-delivery method product may be included in cart, please check ]."

-장바구니에 넣은신 여러 상품중에 판매자가 직배송하는 판매자의 상품이 있는 경우, 다른 판매자의 상품과 함께 배송이 불가능 합니다. 판매자가 직배송하는 상품은 따로 장바구니에 넣고 주문하셔야 합니다. 판매자 직배송의 상품을 따로 주문했으나 똑 같은 메세지가 나왔다면, 그 판매자가 원하시는 국가나 지역으로 배송을 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판매자에게 문의 하세요) 



[지불 방법]

어떤 결제 수단을 이용할 수 있습니까?

-기본적으로 구매자를 위한 결제 방법으로는 은행 송금및 신용 카드등 기타 가능한 방법으로 결제 하 실수 있습니다. 결제 방법은 상황에 따라 변경 될 수 있습니다. 



[주문의 취소 및 반품]

주문을 취소할 수 있을까요?

-일단 주문이 처리되면, 추가 변경이 허용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왜냐하면 당신의 주문은 주문과 동시에 준비되며, 빠른 경우 판매자의 주문 상태가 발송 준비가 되어 있을 경우, 주문하신 상품은 이미 해외 배송 대행 업체에 인계 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취소가 어렵습니다. 당신의 주문 상태를 먼저 확인하고 판매자에게 문의 하세요.



반품 정책은 무엇입니까?

-판매자의 정책이 우선 됩니다, 먼저 판매자나 판매자의 상점에서 반품 정책을 확인 하거나 제품 페이지의 설명을 참조할 수 있습니다, 원칙적으로 구매자가 특정 판매자로부터 구매한 상품이 판매자의  중고품일 경우 상품의 특성 상 반품, 환불, 교환이 제한됩니다. 다만 반품과 환불에 대한 판매자의 규정이 있다면 판매자의 규정이 우선 됩니다.

* 제품을 구매한다는 것은 본 제품의 소유자인 판매자의 판매 정책 및 운영 정책등에  구매자가 모두 동의한다는 뜻 입니다, 먼저 판매자의 규정을 먼저 주의 깊게 확인하고 제품을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판매자가 판매한 제품이 중고품이 아니거나 환불·환불 규정이 없는 경우 이용 약관 제16조(반품·반품) 규정을 준수하십시오.

[판매자에게 문의하기]

판매자에게 제품에 대하여 궁금한 점이나 판매 상점의 운영 정책에 관하여 궁금한 점이 있습니다, 판매자에게 직접 문의 할 수 있을까요 ?

-제품 페이지의 상점 정보를 보시면, 언제라도 상점과 연락하기를 클릭하여 판매자와 직접 연락 할 수 있습니다. 보통 판매자의 이메일로 전달되며 판매자에게서 직접 이메일로 답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발송 및 배송]

배달이 도착하는 특정 날짜나 시간대를 요청하거나 다음 날 배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까?

-기본적으로 해외 배송일 경우 특정한 날짜 및 다음날 배달 서비스는 불가능 합니다. 특정 날짜나 다음날(익일)배송 서비스는 오직 국내의  우체국 서비스에 해당 할 수 있습니다, 국내 배송일 경우 판매자 배송 정책을 참조할 수 있습니다.

일단 결제가 되면 물건을 발송하는 데 보통 얼마나 걸리나요?

-결제하신 날로부터 판매자 상태에 따라 최대 5~20영업일 이내에 배송 기간이 소요 됩니다. COVID-19 하에서는 정확한 배송을 기대하기 어렵습니다. 매번 사용 가능한 모든 배송 방법과 배송 시간이 각 국가 정책으로 자주  변경 될 수 있습니다, (한국으로의  국제 배송이 몇몇 국가의 경우 정상적인 운행이 진행되지만, 일부 국가는 여전히 지연 및 배송 불가능 지역으로 유지 되고 있습니다, 또한, 해외의 경우 다양한 해외 배송 방법이 있으니 먼저 판매자의 배송 방법을 판매자에게 문의 바랍니다.

모든 판매자가 해외 주문을 수락하고 국제 배송을 합니까?

-기본적으로 모든 판매자는 주문을 받아 전 세계로 배송하지만, 판매자의 판매 정책및 배송 방법에 따라 다릅니다. 먼저 판매자의 배송 정책을 살펴 보고 장바구니에 한국의 주소를 입력해 보시면 배송이 한국 배송이 가능하면 진행하시고 그렇지 않을 경우  판매자에게 연락 해 보세요.

제 배송 상황을 추적할 수 있을까요?

-우리는 기본적으로 모든 배송을 추적이 가능한 등기 방식의 배송을 권장하지만, 판매자 정책에 따라 일부 판매자는 그들의 운영 스타일에 맞는 국제 배송 방법으로 처리할 수 있고,  유명한 Courier 파트너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판매자 배송 정책을 먼저 확인하십시오. 당신의 주문이 발송되면, 당신은 당신의 배송 추적 번호(Tracking number)을 판매자 측에서 받을 것입니다. 배송 추적 번호 및 배송 추적에 사용할 수 있는 배송 추적 번호는 당신의 계정의 주문에서 확인 가능 합니다.  



[관세및 부과세]

만약, 판매자가 해외에서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면, 국내로 입고 되는 모든 제품이 운송비 포함, 미화(USD) 150 불이 넘으면 관세및 부과세가 부과 됩니다.  구매하시려는 제품의 가격과 배송료를 잘 확인 하세요, 만약,  배송료와 제품의 총액이 USD 150을 넘길 경우 판매자와 연락해 가능한 방법을 찾아 보세요. 또한, 국내로 수입되는 경우 통관 번호가 필요 할 수가 있습니다, 미리, 개인 통관 번호를 만들어 놓는 것도 좋은 방법 입니다.  개인 통관 번호에 관하여 여기를 참고 하세요, 국내의 판매자 혹은 제품이 국내에 있다면 해당 사항이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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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뷰]

리뷰는 어떻게 작동합니까?

-구매자들은 리뷰(하나는 최저, 5개는 최고)를 사용하여 구매에 관하여 리뷰 및 별점을 남길 수 있습니다. 리뷰는 다른 쇼핑객 및 구매자에게 제품 및 판매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데 도움이 되며, 리뷰는 판매자의 운영 상태나 구매자들에 대한 대응 및 그 지내고 있는지 알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리뷰는 언제 남길 수 있나요?

-당신의 주문이 당신의 장소에 도착하면, 판매자에게 별점과 리뷰를 남겨 주세요, 그들의 상점를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판매자에게 정확한 리뷰을 남겨주세요, 당신의 좋은 리뷰는 관련 상품과 제품을 구매하고자 하는 다른 구매자에게는 신뢰와 커미션을 인출 하기를 기다리는 판매자에게는 빠른 결제 처리 도와 줍니다.



< 판매에 관한 자주 묻는 질문 및 답변 >

[판매자 등록]

판매자 등록은 어떻게 하는 건가요, 무료로 판매자 등록이 가능 한 가요 ?

- 회원 가입하시고, 이후 나의 계정에 있는  [나의 판매 계정]을 활성화 합니다, 판매 계정이 활성화 되면 판매 상품을 올리고 판매자로서의 활동이 가능 합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사용자 가이드를 참조 바랍니다.

판매자 등록 신청서는 무엇인가요 ?, 또한 프로필의 작성은 꼭 필요 한 가요, [en]으로 표시된 부분은 어떻게 하죠 ?

- 본 마켓의 [나의 판매 계정]활성화를 위하여 판매자의 프로필및 판매 상점의 정보등을 기입하여 일부 정보는 코코마켓의 관리자에게 제출되며, 기본적인 판매 상점의 정보는 판매자의 상점을 통하여 구매자에게 표시되는 역할을 합니다.

- 판매자의 프로필은 다국어 지원이 되지 않으며 자신의 국가의 언어, 한글이면, 한글, 영어면 영어로 작성하시면 됩니다. [ 상단에 KO, EN, FR, ES 등 사용 중인 언어가 표시됩니다] 

-기본적으로 [ko]은 한글로 작성 하도록 되어 있고, [en]으로 표시된 곳은 영어로  직접 작성해 주시길 권하나, 비워두셔도 됩니다. 비워 두실 경우 승인 중 혹은, 사이트를 관리 중인 관리자가 영어로 작성 할 수도 있습니다. 신청서가 관리자에게 승인되면 [나의 판매자 계정]이 활성화 되며, 판매자 계정에서 판매자로서의 활동을 시작 하 실수 있습니다. [ 관리자는 상황에 따라 판매자 등록 및 판매자의 상품 등록 등을 관리자의 승인 없이 진행 할 수 있습니다] 

직접 영문 번역기를 사용하시려면 번역기는 네이버 파파고를 권해 드립니다.



[판매자 계정]

판매자 계정이 생성 된 것을 확인 했습니다.

-판매자 계정이 생성되었다면, 자신의 상점을 만드신 것으로 이제 제품을 올려 판매를 시작 해 보세요. 자신이 가진 중고 상품이나, 도매 시장에서 구한 제품, 혹은 재능이 있으시면 자신이 만든 소품이나 미술품, 혹은 작은 소도구 무엇이든 당신의 제품을 고객에게 보여 판매해 보세요.



[커미션]

커미션이 무엇 인가요 ?

-커미션은 판매자가 제품을 판매한 후 본 마켓의 관리자의 수수료를 제외한 순수 판매자 수익 입니다. 커미션은 제품이 구매자에게 도착 한 후  일정한 시간이 지나면 언제나 인출 요청을 통하여 판매자의 계좌로 입금 가능 합니다.

커미션 인출은 어떻게 하나요 ?

- 판매자의 수익은 커미션은 [판매 계정]의 [인출]을 통해서 판매자의 은행 계좌로 입금 됩니다. 판매자는 [인출]의 신청서를 작성하여 인출 신청을 하시면,  입금시 [인출]에서 신청한 금액이 원화로 인출 신청시의 환율로 계산되어 1~2  영업 일내에 입금 됩니다. [발송한 제품이 구매자에게 도착하여 발송이 완료되면 커미션의 인출이 보류에서 승인으로 변경 됩니다.] 

인출시 기본적으로 대한민국은 제출하신 은행 계정으로 인출되며, 그 외 지역은 PayPal및 그 외 인출 방법의 사용이 가능 합니다. 또한,  구매자가 사용한 결제 방법에 따라 결제 수수료가 공제 되어 인출 됩니다.  ( 단, 국내의 PayPal소유자의 계정이 해외일 경우 PayPal의 사용 가능 합니다) 



[제품 등록]

제품 등록은  어떻게 하는 건가요 ?

-로그인 후 생성된  판매자 계정을 통하여  상품을 등록 하시면 됩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사용자 가이드 [제품 추가]를 참조 바랍니다.

참고로 해외 발송이 불가능한 제품이 있습니다, 이 경우 해외 배송이 불가능하다는 문구를 제품 설명 페이지에 꼭 기입하여 해외 구매자에게 알 수 있도록 하여야 합니다.  해외 배송 불가능 제품은 참고로 알코올이 다량 함유된 화장품, 향수, 가스 스프레이 용기의 모든 제품, 리듐 밧데리 포함 제품, 파워 뱅크 등이 있으며, 보다 자세한 제품군은 여기를 참고 해 주세요.        



[제품 이미지 업로드]

제품 사진을 올렸는데, 자꾸 로딩중 이라고 하고,  빈 화면이 반복되고 올려지지 않거나, 올렸는데 상품 이미지가 너무 늦게 떠요 

- 때때로 과 용량의 사진이나 여러 장의 사진을 업로드할때 서버에 과부하가 걸려 에러 메세지나 이미지가 저장 없이 날아가는 경우가 발생 할 수 있습니다, 이때는 다시 제품의 사진을 올리시거나, 용량을 작게 맞춰 올리면 문제 없을 것 입니다. 참고로 사이즈는 800x800 사이즈나 600x600 사이즈로 png로 편집한 사진 입니다. 스마트폰으로 찍어 600x600이나 800x800등으로 편집 하시여 작은 크기 용량으로 올리시면 됩니다.



[카테고리]

K-POP관련 상품 등록과 일반 상품 등록의 차이는 뭔가요 ?

-K-POP 관련 제품은 말 그대로 K-POP과 관련된 모든 제품입니다, K-POP 아티스트가 디자인된, 혹은 로고, 착용한, 광고한 상품등 이며, K-POP관련 상품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일반 상품 등록은 K-POP관련외 모든 제품으로 자체 제작하신 제품도 가능하며 제품에 제한은 없습니다. (대분류의 카테고리의 K-POP를 클릭하시면, 그아래 중분류인 상품 카테고리가 나오며 그 아래를 클릭하시면 마지막 분류인 자세한 상품 분류가 나오니 판매하시는 상품에 맞춰 우측의 칸에 클릭하시면 등록 됩니다, 핸드 메이드 제품은 대분류인  핸드메이드 이후, 중분류인 일반 제품과 케이팝 제품으로만 나눠져, 이중 맞는 상품란에 클릭 하시면 됩니다.) 

마켓의 첫화면에 등록되길 원하실 경우 기본 카테고리 분류를 첫화면으로 지정 해 주시면 됩니다.

여성 의류와 가발을 등록하고 싶은데, 상품 분류(카테고리)를 어떻게 하나요 ?

- 본 마켓의 의류에 여성, 남성, 아동, 유아의 분류는 없습니다, 때문에, 여성 의류는 상품 분류의 의류 부분에 등록하시고, 제품 간단 소개란에 여성 의류라는 표시를 해주시면 됩니다, 또한, 가발은 미용 분류에 넣어 주시면 됩니다.  적정한 카테고리를 찾으실 수 없다면 기타 카테고리에 등록 하시는 방법도 있습니다. 참고로 등록된 카테고리에 맞지 않거나 잘못 지정된 카테고리는 관리자에 의해 타 카테고리로  이동 할 수 있습니다. 

핸드메이드 아트의 카테고리는 무엇 인가요?

- 말 그대로 핸드 메이드로 작업 하시는 제품이 있다면, 그 제품을 올려 주시면 됩니다, 예로 손수 작업 하시는 악세서리, 안경테, 글자나 사진등을 넣어주는 인쇄품 등 여러 품목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제품의 가격및 설명]

상품의 가격과 설명 등은 어떻게 해야 하나요 ?

-제품의 가격란은 가격(세금제외)및 판매 가격과 커미션으로 구성 되어 있습니다, 판매 가격란에 판매할 제품의 가격을 기입 하시면 됩니다, 판매 가격은 커미션과 연결이 되며 자신이 받을 커미션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제품의 판매 금액은 판매자의 편의에 맞게 USD나 EUR로 표시 됩니다, 꼭 환율 등을 참고 하여 충분한 가격(또한, 해외온라인결제플렛폼의 자체 환율 처리와 수수료가 국내와는 틀리게 높기 때문에 꼭 넉넉하고 충분한 가격)을 책정해 주시길 바랍니다

-제품의 정보란을 통하여 제품의 설명을 작성 합니다. 제품명, 제품 번호로 나눠져 있고 제품명은 판매하실 제품의 이름을 또한, 제품 번호는 판매자 자신의 상품이나 제품등을 특정할수 있는 임의의 번호를 부여 할 수 있습니다. 설명은 간단 설명과 자세한 상품 설명으로 나눠 있습니다,  간단 설명은  간단하게 제품의 특징 등을 짧고 명료하게 작성 해 주시고, 자세한 상품 설명은  보다 자세한 설명과 상점의 거래 조건 등을 기입해주시면 됩니다, 물론,  한글로 적어주셔도 되고, 영문으로 기입해 주셔도 됩니다.



[제품의 반품, 교환, 환불]

저는 일반 상품과 중고 상품을 취급하고 있습니다, 중고 상품의 특성상 반품및 교환이 불가능하다는 것을 확실히 해두고 싶은데요, 이런 내용을 어디에 표시를 해야 하나요 ?

-제품의 상태는 각 제품의 정보란에 있는 제품 상태를 제품에 맞게 표시해 주시고 제품 페이지에 제품 상태 표시에 클릭 해주시면 제품 상태가 표시 됩니다, 또한,  제품이나 상품의 반품, 교환및 환불등의 조건은 각 판매자 프로필을 통하시거나, 각 제품의 제품 설명에 상점의 거래 조건(반품, 환불 조항)을 간단하고 명확하게 작성 해 주세요



[상품의 반품, 교환, 환불에 관한 약관 16조 ]

판매자는 판매 상점등에 환불및 반품에 대한 규정을 표시하거나, 혹은 판매 상품의 설명란에 표시하여, 구매자에게 확실하게 인식 시켜 추후 발생될 분쟁의 소지를 차단 하여야 합니다.일반적으로 판매자의 판매 상품인 중고 상품이 환불및 반품을 허용하거나, 환불및 반품의 규정등을 표시 하지 않은 경우, 일반적인 아래 환불및 반품 규정(① ~ ④)에 동의하게 됩니다.

①환불 및 반품시에는 귀책사유를 제공한 자가 배송비(최초 배송비 포함)를 부담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가.구매자'가 귀책사유를 제공한 경우(아이템에 이상은 없으나 단순변심, 사이즈/색상을 잘못 선택한 경우 등)에는 '구매자'가 반품비를 부담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나.'판매자'가 귀책사유를제공한 경우('상품' 결함 또는 하자, 도착한 '상품'이 상세정보와 불일치, '상품'이 도착하지 않고 있음 등)에는 '판매자'가 반품비를 부담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②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환불 및 반품이 원칙적으로 불가능합니다. 가.'구매자'의 책임 있는 사유로 '상품' 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나.포장을 개봉하였거나 포장이 훼손되어 '상품' 가치가 현저히 상실된 경우 나.'구매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다.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아이템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라.주문 확인 후 제작에 들어가는 '상품'(주문제작방식). 마.기타 환불 및 반품이 불가능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③'구매자'가 구매확정을 완료한 후 발생하는 환불 및 반품 분쟁에 대해서는 원칙적으로 코코마켓은 개입할 수 없으며 어떠한 법적인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단, '판매자'의 고의적인 선구매확정 유도 거래피해의 경우에는 '회사'의 합리적인 판단에 따라 '상품' 삭제, 출금보류 및 사용제한, 거래취소, 계정제재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④환불 및 반품에 대한 분쟁 신고가 반복적으로 발생하는 '회원'의 경우, '회사'의 합리적인 판단에 따라 '상품' 삭제, 출금보류 및 사용제한, 거래취소, 계정제재시킬 수 있습니다.



[검색 최적화 SEO]

SEO( 검색 정보 최적화)가 무엇인가요 ?,  꼭 필요 한가요 ?

-검색 최적화 정보는 인터넷, 즉 웹상에서 자신의 위치나 특징등을 단어나, 간단 설명으로 인터넷상에서 제품의 정보를 찾는 구매자에게 보여지는 정보 입니다. 즉,  만약, 메타 키워드를 BTS사진취급점 메타설명을 BTS 사진등을 취급하는 한국의 판매자라고 기입 한다면, 이와 비슷한 제품을 찾는 구매자들의 웹 상에 나타나게 됩니다,  이렇듯 , 프로필상의 메타 정보는 판매자의 판매상점을 웹상에서 나타내어 구매자에게 도움을 주는 역활을 합니다, 물론, 제품의 메타정보, 제품 제목등도 이런 작용을 하기에 꼭 작성 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제품의 수량]

제품의 판매 수량과 재고 상태에 따른 주문 방법 에 대하여 설명 부탁 드립니다.

- 제품 입력 테이블의 가격 및 수량에 대하여 설명 드립니다.   

수량 : 판매자가 가지고 있는 재고 수량 입니다, 

최소 판매 수량 : 구매자가 한번에 구매 할 수 있는 수량으로 한개씩 구매 가능하도록 설정되어 있습니다.

재고가 없을 경우 : 기본은 주문을 할 수 없습니다 로 설정 되어 있습니다



[해외 배송]  

주문이 이루어진 상품의 해외 배송은 어떻게 하나요 ?

해외배송은 기본적으로 코코마켓 자체에서 EMS 나 EMS Premium등으로 발송 됩니다.

- 코코마켓에서 코코마켓의 배송으로 주문된 상품은 판매자가 해외 배송을 위하여 코코마켓으로 입고 시키면 저희가 배송을 처리 합니다.

판매자 :  주문확인 ▶  상품 배송 대행 신청및 코코마켓으로 발송 ▶ 코코마켓 : 상품 입고확인  ▶  해외배송

코코마켓의 기본 배송 : 주문을 받으신 상품을 잘 포장 하시여 코코마켓으로 보내 주시면, 저희가 상품을 받아 해외 배송을 하는 방법 입니다. 이 경우, 배송대행 신청서를 작성하여 보내 주시면 코코마켓이 상품 도착 후 주문 상황의 업데이트 및 우체국 등을 통 한 해외 배송을 진행 합니다.

배송 대행 신청은 여기를 탭 해주세요

주의 편의점에 해외 배송이 가능한 곳이 있습니다. 직접 해외 배송을 하려고 합니다,  가능 할까요 ?

-기본적으로 코코마켓의 배송으로 진행된 해외 배송은 저희가 발송해 드리지만 시간 문제와 비용을 좀 더 절약 할 수 있는 방법으로 판매자 본인이 직접 해외 배송을 원하실 경우, 판매자는 판매자 해외 직배송으로 상품을 해외 배송 할 수 있습니다.( 판매자 직배송은 판매자 본인이 직접 생성하시고 판매자 제품 페이지에서 사용으로 지정하셔야 합니다)

판매자 직배송 : 주문을 받으신 상품을 판매자가 직접 해외 구매자에게 배송 하는 방법 입니다. 이 경우,  직접 우체국이나, 해외 배송이 가능한 편의점, 혹은  DHL 이나 Fedex등의 업체를 통해 판매자가 직접 해외 배송이 가능 하십니다.  판매자 배송은 판매자 계정의 메뉴에 있는 "판매자 배송방법"에서 판매자 본인의 배송 방법및 배송료를 만들고 이것을 판매자 자신의 제품에 사용하기를 적용 하시면 됩니다,  기본적으로  코코마켓의 글로발 배송 방법과 같이 사용 할 수도 있고, 판매자가 만든 배송 방법및 배송료만을 사용 할 수도 있으며 같이 사용가능 하게 적용 할 수도 있습니다.

제품의 해외 발송후 발송된 제품의 추적번호(Tracking number)를 입력 하시고 제품 상태를 발송 완료로 업데이트 하세요. 

[판매자 자신의 배송방법]을 추가 하시여 자신만의 배송 방법및 비용으로 만들어 사용하시면 됩니다, 사용자 가이드의 배송 방법 만들기를 참고 하세요.

구매자의 주문 진행중에 배송 방법에서 아래와 같은 메세지가 나타나며 배송 방법이 나타나지 않는 다고 합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어떤 상황인지 설명 바랍니다. 

 "선택하신 주소에 대한 사용 가능한 배송 방법이 없습니다, 판매자의 자체 배송 제품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확인 해 주세요 [ There is no available shipping method for the address you selected, the seller's self-delivery method product may be included in cart, please check ]."

: 판매자 자체 배송(직배송)으로 표시후 판매자 자체의 배송 데이타를 입력하지 않은 경우 발생 합니다.  자체 배송을 해제하시던지, 자체 배송 데이타를 이력 하셔야 합니다. 혹은 글로벌 배송(코코마켓의 배송)으로 지정 하셔도 됩니다. 

[제품 추가에서 해외 배송 방법]

상품의 해외 배송 설정과 비용이 궁금 합니다.

- 기본 배송 방법 :  관리자에의해 만들어진 배송가격및 배송방법으로 COCOMAREKT의 [EMS] 와 COCOMARKET의 [EMS Premium]등 입니다,  상품의 [배송]에서 연동 사용 가능 하도록 설정 되어 있습니다, 단지 제품의 무게란에 그 제품의 포장된 무게중(부피무게와 중량무게) 가장 무거운 무게를 입력 하시면 됩니다(아래 상품의 무게를 재는 방법을 참고 하세요). 

- 판매자 직배송 방법 : 판매자 자신이 직접 배송 방법과 배송료를 만들어 사용 중일 경우는 직접 판매자 자신이 만든 배송 방법에 따라 주문 상품을 배송하고 발송후 추적번호(트레킹넙버)을 업데이트 합니다.

기본 배송 방법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해외 배송 대행 신청은 어디서 어떻게 그리고 발송을 어디로 하나요 ?

- 해외 배송 대행 신청서는 여기를 탭 해주세요. 또한, 입고 지의 정보도 함께 있습니다. 

상품이 포토 카드 한 장인데, 봉투에 넣어 보낼 수 있나요?, 

- 1~2장의 포토 카드의 경우 서류의 형태로 보낼 수 있지만 해외 배송의 경우 파손 위험이 매우 높아 서류 형태의 배송은 알맞지 않습니다, 두꺼운 보드지, 혹은 플라스틱으로 보호 하여 포장하면 서류의 기준이 되지 못 함으로  구겨지지 않게 포장하고 일반 박스에 단단히 포장 하는 것이 좋습니다.      

상품의 무게를 어떻게 재는 지요 ?

마켓에서 사용하는 통합 배송 방법인 EMS의 경우, 가로 X 세로 X 높이 / 6,000 과 실제 저울로 잰 무게 중 높은 수가 나오는 쪽으로 무게를 잽니다. 참고로 우체국의 요금 적용 방식 변경의 공식 내용입니다. 제품의 무게란에 무게를 꼭 기입해주세요, 무게를 기입하지 않을 경우 무료 배송 혹은 배송 방법이 없다는 에러 문구가 출력 됩니다,   

[해외 직배송시 주의]

상품의 해외 배송시, 구매자의 주소, 이름, 상품의 품명등을 정확히 기입하시고,  배송 불가한 상품인지 아니지 꼭 확인 바랍니다. 상품 반송시 "수취인불명" 또는 "주소불명" "보관기간경과"등의 사유로 확인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이는 세관에서 반송조취된 부분으로, 상품이 금지품목일 경우, 상품내 금지 품목이 있을 경우, 세금 문제로 수취인이 세금을 지불 거부 할 경우, 수취인의 주소 불명등의 이유가 있습니다, 또한,  실제 내용물이 신고된 상품설명과 다른 경우로 이경우는  간혹 도착지 세관에서 압류나 폐기 등으로 이어 집니다. 

EMS의 경우 심각한 경우가 아니면 반송 조취가 되나, 압류된 경우는 반송 조취가 어려울수도 있습니다. 또한, 전자제품의 경우, 수취인이FCC 740 Form을 수취인 세관에 제출해야 하는 경우도 국가에 따라  발생 하오니 주의 부탁 드립니다. 반송 조취가 이뤄지는 경우 수취국에서 발송지로의 요금을 청구 하는 경우가 발생 합니다 (항공소포(AIRMAIL). 소형포장물(SAR), DHL/Fedex)는 특히 주의 하세요)

- 현재 국내에서 해외로의 배송은 우체국을 통한 특급배송인 EMS, 항공소포인 AIRMAIL, 항공소형포장등기인 SAR 이 가능 합니다. [ 현재 COVID-19상황으로 EMS,AIRMAIL의 가능 국가를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배송 가능 국가들과 가능 상품들을 파악 하신 후 직 배송 바랍니다.

[중요 2021년] EMS 항공소포(AIRMAIL), 소형포장물(SAR)등 모든 화물의 무게는 불륨무게로 무게를 정합니다. 우체국 무게규칙 참고 , 또한 모든 주소는 영문주소를 사용해야 합니다, 우체국 주소 규칙 참조,  또한, 미국및 유럽등의 발송시 미리 신고처리를 해야하는 통관규칙이 생김으로 이에 주의 하여 발송 토록 합니다.

상품의 판매자 해외 직접배송의 배송비및 배송방법의 책정은 어떻게 하나요 ?

-배송료는 우체국이나 본 마켓 사용자 가이드를 참조 하시여 작성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EMS의 경우 추적 업데이트가 빠르지만,   AIRMAIL과 SAR의 경우 추적 업데이트가 비교적 느리고 시간이 걸립니다. 때문에 AIRMAIL과 SAR의 경우 해외 배송에서의 문제, 즉, 오 배송, 구매자의 변심, 주소 불 일치등으로 인한 접수 거부등이 있을경우, 반송료을 지불해야 하며, 추적이 쉽지 않습니다(추후 분쟁이 발생할수도 있습니다). 때문에 EMS 만을 사용하기를 권해 드리며, AIRMAIL과 SAR사용시 배송 소요 날짜등을 구매자가 알기 쉽게 판매 상점의 정책등으로  전달 해야 합니다.  참고로 COVID-19로 인하여 우체국을 통한 국제배송에 어려움이 많으니 발송가능한지를 우체국에 문의 하시거나 우체국 EMS 사이트를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주문 진행]

주문이 생애 처음이라, ㅠㅠ 주문이 들어 왔는데 어떻게 하면 되죠 ?

- 먼저 주문 메일을 받으셨네요, 축하 합니다,  자세한 주문 처리 방법은 사용자 가이드 STEP5. 주문편에 잘 설명되어 있으니 참조 바랍니다. 간단히 설명 드리자면,

ⓐ 판매자계정에서 주문에 탭하여 들어 가시면 나의 주문 페이지가 나옵니다, 

ⓑ 참조 번호를 클릭하시면 주문자와 그 세부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 주문 상태 기록으로 들어가면 결제 완료라고 표시되어 있는데(구매자가 제품을 주문하면, 자동으로 결제 완료라고 뜨거나(페이팔결재의 경우), 결재가 완료 되면  주문 상태를 [처리 진행 중 ]을 선택하여 업데이트해 주세요,  판매자가 상태를 업데이트 하시면, 구매자는 상품을 준비 중이라는 것을 이메일이나 자신의 계정을 통해 볼 수가 있습니다, 이후 주문 상품을 잘 포장하시여, 코코마켓으로 입고 시키시거나 직접 해외 배송하시면 됩니다, 이후, 발송전후 해서 꼭 상태를 [센터발송및 발송 준비]으로 업데이트 시키시고, 입고나 해외 직배송을 해 주세요, 그리고 코코마켓으로 입고 시킬경우  [배송 대행 신청서]기입을 하셔서 제출 해 주시면 됩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판매자 가이드를 참고 해주세요

구매자에게 발송할 주소는 어디에서 알 수 있나요 ?

-주문 세부 정보를 보시면 배달 주소가 나와 있습니다. ( 송장 주소는 구매자의 주소이고, 배달 주소는 배송지 주소 입니다, 일반적으로 동일 하나, 이 주소들이 다를 경우, 배달 주소를 배송지 주소로 이해 하시면 됩니다.

주문과 발송을 끝내고 상태 기록을 발송 완료로 업데이트 하였고, 배송편의 추적(트레킹)번호도 입력 하였습니다, 이젠 모두 끝 난 것 인가요 ?

-예,  모두 끝 났습니다,  

코코마켓의 EMS 가능 국가나 배송료는 어디서 볼 수 있나요 ?

-저희 배송료는 우체국과 동일하며 위험 환율에 고정하여 우체국에서 추가하는 무게당 COVID-19 위험부담수수료가 추가된 상태 입니다.( 추가 부담액이 또 추가될 가능성도 있고, 혹은 조절될 가능성이 있는 만큼 유동적 입니다.) 또한, EMS 가능 국가의 경우도 자주 업데이트가 진행됨으로 우체국 보다는 느리니 주의 부탁 드립니다. 페이지의 하단의 배송 요금표에서 보 실수 있습니다. 혹은 우체국의 각 국가별 요금을 참고 해보세요



[리뷰]

리뷰가 중요 한가요 ?.  불 만족한 리뷰가 등록 되었습니다, 삭제가 가능 한가요 ?

-리뷰는 구매자가 제품을 구매 한 후 판매자의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평가의 성격입니다,  리뷰가 많이 달린 판매점의 해외에서는 구매가 안정적인 판매자라는 인상을 주게 됨으로 많은 판매로 이어질수 있습니다, 다소 불 만족스런 구매평 이라도 지우시지 마시고 참고하시길 바라며, 의도적인 매우 안 좋은 구매평의 경우 관리자에게 통지 후 관리자 권한으로 삭제 가능 합니다.



[총수입및 인출 요청]

저의 총 거래 수입은 어디에서 확인 할 수 있나요 ?

- 판매자 계정의 대시 보드에서 날짜별, 주문별로 확인 가능 합니다. 총 수입은 기타 매출 상태와 함께 모두 표시됩니다. 또한, 구매자와의 거래에서 상품 부족등으로 취소등으로 환불을 해야 할 경우, 지불 방법에 따라 환불 수수료가 발생 합니다. 그 지불 방법의 환불 수수료는 각 지불 방법에 따라 다르며 이는 이후 판매자의 인출시 차감 됩니다. 

저의 수익을 지급 받고 싶은 데 어떻게 요청 하나요 ?

-판매자 계정의 [인출] 요청을 통해  관리자에게 인출 요청 하면 됩니다,  먼저 자신의 수입을 확인하신 후, 찾을 금액을 금액란에 입력하시고 보내시면,  본 요청서가 관리자에게 전달 됩니다. 제품의 발송 9~ 15일 후( 통합 EMS 배송 기준) , 혹은 구매자의 리뷰 업로드등을  관리자가 확인 후 수수료를 제외한 원화로 정산 후 판매자의 계좌 정보로 입금 됩니다. 관리자와의 거래 기록은 거래 내역에서 확인 가능 합니다. [ 참고로, 수익(커미션)은 주문된 제품이 구매자에게 도착 되었을 경우 보류에서 승인으로 변경 됩니다, 승인 이후 인출 요청이 가능 합니다]

외화 통장을 가지고 있는데, USD로 지급 받을 수 있나요 ?

-불가능 합니다, 해외 온라인 전자 결제 플랫폼 업체(PayPal및 그외 결제 플랫폼)은 입금시 자동으로 원화로 변경 시켜 그 환율 차액및 수수료를 먼저 빼고 국내 계좌로 입금 합니다.  때문에 판매자의 인출 요청시 그 날짜의  해외 전자 결제 플랫폼 업체 자체의 환율과 수수료를 제외한 금액이 저희측으로 입금 됩니다.

USD 50 커미션발생후 지급요청 의뢰를 했는데,  입금된 금액이 예상한 금액 보다 적다고 생각 되는데요, 네이버 환율이 (원 달러 1,100원) 인데요,  어떻게 된 것인지요 ?

-해외 온라인 전자 결제 플랫폼업체의 수수료와 자체 환율이 적용 됩니다.해외 온라인 전자 결제 플랫폼업체(PayPal)은 일반 은행 환율 정보와 다릅니다,  PayPal 환율 또한,  해외 전자결제 플랫폼업체의 수수료( 페이팔 기준: 4.5~7%+0.30혹은 0.35USD)가  거래시 마다 거래 총액에 더 하여 청구됩니다.  수수료는 구매자의 지급 방법등(수표, 카드,잔액,금액)과 국가에 따라 수수료의 요율이 다릅니다. 해외 온라인 전자 결제 플랫폼의 수수료+마켓의 수수료를 제외한 금액이 지급 요청 의뢰후 지급 됩니다.



[수수료]

수수료는 얼마 인지요 ?

-본 마켓이 판매자에게 청구하는 수수료는 없습니다, 단, 각 선택하신 결제 방법에 따라 결제 플랫폼의 수수료가 결제 플랫폼에서 차감 된 후 판매자에게 지급 됩니다, 이는 코코마켓과 관련 없습니다. 

본 코코마켓은 여러분이 시장을 만들고 성장 시키는 곳 입니다, 수수료 및 이와 관련된 정책 등은 결제 플랫폼의 상황과 변경에 따라 추후 공지를 통해 변동 될 수 있습니다.



[물품 대금 정산]

이용 약관 16조, 관리자는 판매자와 구매자 간의 거래에서 발생한 품절로 인한, 취소,환불,교환 등의 각 지불 방법에 의한 결제 플랫폼에서의 수수료의 발생 청구시 (이를 커미션에서 공제 할 수 있습니다)  

코코마켓은 신뢰할 수 있는 서비스로 판매자와 고객을 만족 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감사 합니다.

코코마켓 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