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묻는 질문

자주묻는 질문

문의하기 전 먼저 확인하세요

시작 전 기본 참고 사항 입니다.

* 본 마켓은  통신판매중개자로서 회원 상호간에 물품 거래가 이루어질 수 있는 사이버 거래 장소의 제공 하며, 개인간 자유로운 거래를 위해 등록한 상품정보 및 상호 거래에 대해 관여 하지 않습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이용 약관 참조 ]

* 본 마켓은 한글[ko]과 영문[en]의로 구성 되어 있고, 국내에서는 한글[ko]로 기본 구성으로 설정 되어습니다,  판매자는 영문페이지를 [en] 비워 두시거나, 직접 작성 할 수도 있습니다, 한글과 영어의 변경은 사이트 맨 위쪽을 보시면 언어 [EN] [KO] 로 표시되어 있으며, 필요시 영문은 [EN]을 눌러 주시고, 한글은 [KO]를 눌러 변경하시면 됩니다,  비워 두시면 필요시 관리자에 의에 대부분이 모든 페이지는 영어로 번역 서비스 될 수도 있습니다.

*본 마켓은 기본 통화는 USD[US$혹은 $]를 기준으로 합니다, 상품 가격 또한  USD로 기본 표시되며, 원화로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인출시 PayPal및 대부분의 서비스업체들은 미국 달러화로 변경 후 다시 원화로 인출이 기능 하도록 되어 있어 USD 의 기준이 보다 현실적 입니다. 은행 환율의 참고는 여기를 클릭 하세요(송금 받을 실 때를 보시면 됩니다)

[회원 가입]

코코마켓은 어떤 곳 인가요?

-코코마켓은 누구나 무료로 회원 가입이 가능 합니다, 또한,  판매 활동을 원하신다면 판매 계정을 활성화 시켜  판매자 본인의 상점을 운영하여 해외의 판매자나 국내에 있는 외국인 구매자에게 상품을 판매하여 수익을 창출 하 실수 있습니다. 코코마켓은 국내의 중고 상품의 구매를 원하는 해외의 많은 구매자로부터 여러 차례의 요구에 의해 시작 하게 되었습니다. 

[판매자 등록]

판매자 등록은 어떻게 하는 건가요, 무료로 판매자 등록이 가능 한 가요 ?

- 회원 가입하시고, 이후 나의 계정에 있는  [나의 판매 계정]을 활성화 합니다, 판매 계정이 활성화 되면 판매 상품을 올리고 판매자로서의 활동이 가능 합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사용자 가이드를 참조 바랍니다.

판매자 등록 신청서는 무엇인가요 ?, 또한 프로필의 작성은 꼭 필요 한 가요, [en]으로 표시된 부분은 어떻게 하죠 ?

- 본 마켓의 [나의 판매 계정]활성화를 위하여 판매자의 프로필및 판매 상점의 정보등을 기입하여 일부 정보는 관리자에게 제출되며, 기본적인 판매 상점의 정보는 판매자의 상점을 통하여 구매자에게 표시되는 역할을 합니다.

-기본적으로 [kr] 한글로 작성 하도록 되어 있고, [en]으로 표시된 곳은 영어로  직접 작성해 주시길 권하나, 비워두셔도 됩니다. 비워 두실 경우 승인 중 관리자가 영어로 작성 합니다  , 신청서가 관리자에게 승인되면 [나의 판매자 계정]이 횔성화 되며, 판매자 계정에서 판매자로서의 활동을 시작 하 실수 있습니다.

직접 영문 번역기를 사용하시려면 번역기는 네이버 파파고를 권해 드립니다.

[판매자 계정]

판매자 계정이 생성 된 것을 확인 했습니다,  모두 달러화로 표시되어 있는데, 원화로 작성하거나 볼 수는 없나요 ?

-해외 시장 판매의 목적에 맞게 구매자의 입장에서 모든 결재는 구매자에게 익숙한 달러(USD)로 표시되고 있습니다, 상품및 모든 거래, 배송 또한 달러(USD)로 진행 됩니다,  판매자의 커미션 인출 요청 시에만 달러화에서 원화로 변경되어 판매자의 제출 하신 은행 계좌로 입금 됩니다. 

[커미션]

커미션이 무엇 인가요 ?

-커미션은 판매자가 제품을 판매한 후 본 마켓의 수수료를 제외한 순수 판매자 수익 입니다. 커미션은 제품이 구매자에게 도착 한 후  일정한 시간이 지나면 언제나 인출 요청을 통하여 판매자의 계좌로 입금 가능 합니다.

커미션 인출은 어떻게 하나요 ?

- 판매자의 수익은 커미션은 [판매 계정]의 [인출]을 통해서 판매자의 은행 계좌로 입금 됩니다. 판매자는 [인출]의 신청서를 작성하여 인출 신청을 하시면,  입금시 [인출]에서 신청한 금액이 원화로 인출 신청시의 환율로 계산되어 1~2  영업 일내에 입금 됩니다.

[제품 등록]

제품 등록은  어떻게 하는 건가요 ?

-로그인 후 생성된  판매자 계정을 통하여  상품을 등록 하시면 됩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사용자 가이드[제품 추가]를 참조 바랍니다.

[제품 이미지 업로드]

제품 사진을 올렸는데, 자꾸 로딩중 이라고 하고,  빈 화면이 반복되고 올려지지 않거나, 올렸는데 상품 이미지가 너무 늦게 떠요 

- 때때로 과 용량의 사진이나 여러 장의 사진을 업로드할때 서버에 과부하가 걸려 에러 메세지나 이미지가 저장 없이 날아가는 경우가 발생 할 수 있습니다, 이때는 다시 제품의 사진을 올리시거나, 용량을 작게 맞춰 올리면 문제 없을 것 입니다. 참고로 사이즈는 800x800 사이즈나 600x600 사이즈로 png로 편집한 사진 입니다. 스마트폰으로 찍어 600x600이나 800x800등으로 편집 하시여 작은 크기 용량으로 올리시면 됩니다.

[카테고리]

K-POP관련 상품 등록과 일반 상품 등록의 차이는 뭔가요 ?

-K-POP 관련 제품은 말 그대로 K-POP과 관련된 모든 제품입니다, K-POP 아티스트가 디자인된, 혹은 로고, 착용한, 광고한 상품등 이며, K-POP관련 상품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일반 상품 등록은 K-POP관련외 모든 제품으로 자체 제작하신 제품도 가능하며 제품에 제한은 없습니다. (대분류의 카테고리의 K-POP를 클릭하시면, 그아래 중분류인 상품 카테고리가 나오며 그 아래를 클릭하시면 마지막 분류인 자세한 상품 분류가 나오니 판매하시는 상품에 맞춰 우측의 칸에 클릭하시면 등록 됩니다,  핸드 메이드 제품은 대분류인  핸드메이드 이후, 중분류인 일반제품과 케이팝제품으로만 나눠져, 이중 맞는 상품란에 등록 하시면 됩니다.) 

여성 의류와 가발을 등록하고 싶은데, 상품 분류(카테고리)를 어떻게 하나요 ?

- 본 마켓의 의류에 여성, 남성, 아동, 유아의 분류는 없습니다, 때문에, 여성 의류는 상품 분류의 의류 부분에 등록하시고, 제품 간단 소개란에 여성 의류라는 표시를 해주시면 됩니다, 또한, 가발은 미용 분류에 넣어 주시면 됩니다.  적정한 카테고리를 찾으실 수 없다면 기타 카테고리에 등록 하시는 방법도 있습니다. 참고로 등록된 카테고리에 맞지 않거나 잘못 지정된 카테고리는 관리자에 의해 타 카테고리로  이동 할 수 있습니다. 

핸드 메이드 아트의 카테고리는 무엇 인가요?

- 말 그대로 핸드 메이드로 작업 하시는 제품이 있다면, 그 제품을 올려 주시면 됩니다, 예로 손수 작업 하시는 악세서리, 안경테, 글자나 사진등을 넣어주는 인쇄품 등 여러 품목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제품의 가격및 설명]

상품의 가격과 설명 등은 어떻게 해야 하나요 ?

-본 마켓은  해외 판매와 해외 고객을 대상으로 합니다.  때문에 제품의 판매 금액은 판매자에게 USD로 표시되어야 하니 꼭 환율 등을 참고하시여 충분한 가격(또한, 해외온라인결제플렛폼의 자체 환율 처리와 수수료가 국내와는 틀리게 높기 때문에 꼭 넉넉하고 충분한 가격)을 책정해 주시길 바랍니다,  제품 설명및 이름 등은 영문 번역기등을 통해 [en]페이지는 영문으로 해주시길 권 하지만, 한글로 작성해 주셔도 상관없습니다. 모든 한글 은 영문으로 관리자가 변경 해 드립니다.

-제품의 설명은 간단 설명과 자세한 상품 설명으로 나눠 있습니다,  간단 설명은  간단하게 제품의 특징 등을 짧고 명료하게 작성 해 주시고, 자세한 상품 설명은  보다 자세한 설명과 상점의 거래 조건 등을 기입해주시면 됩니다, 물론,  한글로 적어주셔도 되고, 영문으로 기입해 주셔도 됩니다.

[제품의 반품, 교환, 환불]

중고 상품의 특성상 반품및 교환이 불가능하다는 것을 확실히 해두고 싶은데요, 이런 내용을 어디에 표시를 해야 하나요 ?

-각 판매자 프로필을 통하시거나, 각 제품의 제품 설명에 상점의 거래 조건(반품, 환불 조항)을 간단하고 명확하게 작성 해 주세요

[상품의 반품, 교환, 환불에 관한 약관 16조 ]

판매자는 판매 상점등에 환불및 반품에 대한 규정을 표시하거나, 혹은 판매 상품의 설명란에 표시하여, 구매자에게 확실하게 인식 시켜 추후 발생될 분쟁의 소지를 차단 하여야 합니다.일반적으로 판매자의 판매 상품인 중고 상품이 환불및 반품을 허용하거나, 환불및 반품의 규정등을 표시 하지 않은 경우, 일반적인 아래 환불및 반품 규정(① ~ ④)에 동의하게 됩니다.

①환불 및 반품시에는 귀책사유를 제공한 자가 배송비(최초 배송비 포함)를 부담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가.구매자'가 귀책사유를 제공한 경우(아이템에 이상은 없으나 단순변심, 사이즈/색상을 잘못 선택한 경우 등)에는 '구매자'가 반품비를 부담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나.'판매자'가 귀책사유를제공한 경우('상품' 결함 또는 하자, 도착한 '상품'이 상세정보와 불일치, '상품'이 도착하지 않고 있음 등)에는 '판매자'가 반품비를 부담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②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환불 및 반품이 원칙적으로 불가능합니다. 가.'구매자'의 책임 있는 사유로 '상품' 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나.포장을 개봉하였거나 포장이 훼손되어 '상품' 가치가 현저히 상실된 경우 나.'구매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다.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아이템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라.주문 확인 후 제작에 들어가는 '상품'(주문제작방식). 마.기타 환불 및 반품이 불가능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③'구매자'가 구매확정을 완료한 후 발생하는 환불 및 반품 분쟁에 대해서는 원칙적으로 코코마켓은 개입할 수 없으며 어떠한 법적인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단, '판매자'의 고의적인 선구매확정 유도 거래피해의 경우에는 '회사'의 합리적인 판단에 따라 '상품' 삭제, 출금보류 및 사용제한, 거래취소, 계정제재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④환불 및 반품에 대한 분쟁 신고가 반복적으로 발생하는 '회원'의 경우, '회사'의 합리적인 판단에 따라 '상품' 삭제, 출금보류 및 사용제한, 거래취소, 계정제재시킬 수 있습니다.

[검색 최적화 SEO]

SEO( 검색 정보 최적화)가 무엇인가요 ?,  꼭 필요 한가요 ?

-검색 최적화 정보는 인터넷, 즉 웹상에서 자신의 위치나 특징등을 단어나, 간단 설명으로 인터넷상에서 제품의 정보를 찾는 구매자에게 보여지는  정보 입니다. 즉,  만약, 메타 키워드를   BTS사진취급점 메타설명을 BTS 사진등을 취급하는 한국의 판매자라고 기입 한다면, 이와 비슷한 제품을 찾는 구매자들의 웹상에 나타나게 됩니다,  이렇듯 , 프로필상의 메타 정보는 판매자의 판매상점을 웹상에서 나타내어 구매자에게 도움을 주는 역활을 합니다, 물론, 제품의 메타정보, 제품 제목등도 이런 작용을 하기에 꼭 작성 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등록시 환율]

상품 등록시 반드시 달러(USD)로 해야 하나요 ?

- 예, 그렇습니다, 현재 모든 판매 금액은  USD로 표시됩니다, 만약, 원화로 하시면 제품 가격이 달러로 표시되는 과정에서 인식이 되지 못하여 원하지 않는 가격으로 표시 됩니다, 본 마켓은 해외 판매를 목적의 플랫폼이므로 판매 금액은 USD를 기본 판매자에게 표시 하셔야 합니다, 

외화인 달러로 상품의 가격을 작성하기 위해 환율 정보가 필요한데,  어디서 환율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까요 ?, 또한,  우리나라의 환율은 하루에도 자주 바뀌는데 어떻게 기준을 잡을 지요?

-환율의 경우,  우리나라의 경우 변동 환율제를 사용하고 있기에 매 시간 환율이 변경 됩니다,  또한, 구매자의 결재 방식에 따라 적용하는 환율에도 차이가 있습니다.  구매자 대부분이 페이팔(PAYPAL)결제 방식을 안전 문제로 선호 하는데요,  구매자가 페이팔을 사용하여 카드, 혹은 수표, 혹은 페이팔 계좌로 하느냐에 따라 금액의 총액에 따라 페이팔의 수수료가 차이가 납니다.

특히, PAYPAL은 일반 은행 환율 정보와 다릅니다, 또한,  자체 수수료( 5~7%이상)를 거래시 마다 거래 총액에 청구합니다. 물론, 일반적으로 은행이나, naver, daum 등에서 제공되는 환율 정보를 참고 하셔도 됩니다, 일반적으로 제공되는 환율에서 70~100원 정도를 빼 주면 대략적으로 PayPal 환율이 됩니다.( 예로. USD 1 = 1,000원 일 경우, PayPal 환율은 930~900 정도 입니다)또한, 페이팔의 경우 수수료가 매우 높고 구매자의 주문 취소시에도 수수료를 가져 갑니다. 때문에 페이팔을 결재 방법으로 생각하신다면 위 내용을 참고 하시여, 국내 판매 가격보다 높게 책정 하시는 것이 바람직 합니다 ( 대부분의  해외 판매 업체의 가격이 국내보다 높은 이유입니다), 비싼 해외 배송료및 결재 수수료를 생각 하시여 충분하고 안전한 가격 책정을 하셔야 합니다, 경험 상, 싼 가격은 오히려 구매자에게 관심을 주지 못하며, 또한, 코코마켓의 해외 구매자들은 항상 판매자보다 많으니 가격에 상관없이 판매가 가능 합니다. 

[제품의 수량]

제품의 판매 수량과 재고 상태에 따른 주문 방법 에 대하여 설명 부탁 드립니다.

- 제품 입력 테이블의 가격 및에 수량에 대하여 설명 드립니다.   수량 : 판매자가 가지고 있는 재고 수량 입니다,  최소 판매 수량 : 구매자가 한번에 구매 할 수 있는 수량으로 한 개씩 구매 가능하도록 설정되어 있습니다. 재고가 없을 경우 : 기본은 주문을 할 수 없습니다로 설정 되어 있습니다

[제품 추가에서 해외 배송 방법]

상품의 해외 배송 설정과 비용이 궁금 합니다.

- 본 마켓에서의 해외 배송은 판매자의 상품이 주문이 이뤄 졌을 경우, 판매자가 그 주문 된 상품을 포장 후 본 마켓에 입고 시키면, 본 마켓은 EMS나 기타 안전한 배송 방법으로 해외에 배송 대행 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EMS 배송시 국가가 너무 제한적이라 Air courier 운송업체를 통한 운송을 추가 했습니다 _Fedex나 DHL로 동일 금액으로 운송되며, 운송 방법은 선택 할 수 없습니다).

배송 방법 :  관리자에의해 만들어진 배송가격및 배송방법으로 COCOMAREKT의 [EMS] 와 COCOMARKET의 [DHL_Fedex]입니다,  상품의 [배송]에서 자동 사용 가능 하도록 설정 되어 있습니다. 

해외 배송 대행 신청은 어디서 어떻게 그리고 발송을 어디로 하나요 ?

- 해외 배송 대행 신청서는 여기를 탭 해주세요. 또한, 입고 지의 정보도 함께 있습니다. 

상품이 포토 카드 한 장인데, 봉투에 넣어 보낼 수 있나요?, 

- 1~2장의 포토 카드의 경우 서류의 형태로 보낼 수 있지만 해외 배송의 경우 파손 위험이 매우 높아 서류 형태의 배송은 알맞지 않습니다, 두꺼운 보드지, 혹은 플라스틱으로 보호 하여 포장하면 서류의 기준이 되지 못 함으로  구겨지지 않게 포장하고 일반 박스에 단단히 포장 하는 것이 좋습니다.      

상품의 무게를 어떻게 재는 지요 ?

마켓에서 사용하는 통합 배송 방법인 EMS의 경우, 가로 X 세로 X 높이 / 6,000 과 실제 저울로 잰 무게 중 높은 수가 나오는 쪽으로 무게를 잽니다. 참고로 우체국의 요금 적용 방식 변경의 공식 내용입니다.

[해외 배송]  

주문이 이루어진 상품의 해외 배송은 어떻게 하나요 ?

- 주문된 상품은 판매자가 해외 배송을 위하여 저희측으로 입고 시키시면 저희가 배송 대행을 해 드립니다. (COCOMARKET는 EMS및 기타 안전한 배송 방법을 통합 배송 방법으로 사용 합니다) 

판매자 :  주문확인 ▶  상품 배송 대행 신청및 코코마켓으로 발송 ▶ 코코마켓 : 상품 입고확인  ▶  해외배송

▶ 무료 배송 대행 :  주문을 받으신 상품을 잘 포장 하시여 보내 주시면, 저희가 상품을 받아 해외 배송을 하는 방법 입니다. 이 경우,  배송 대행 신청서를 작성하여 보내 주시면 상품 도착 후 주문 상황의 업데이트 및 우체국 등을 통 한 해외 배송 대행 서비스를 무료로 해 드립니다.

배송 대행 신청은 여기를 탭 해주세요

주의에 편의점 해외 배송이 가능한 곳이 있습니다. 직접 해외 배송을 하려고 합니다,  가능 할까요 ?

-기본적으로 해외 배송은 저희가 무료로 발송해 드리지만 시간 문제와 비용을 좀 더 절약 할 수 있는 방법으로 판매자 본인이 직접 해외 배송을 원하실 경우, 판매자는 판매자 해외 직 배송으로 상품을 해외 배송 할 수 있습니다.

▶ 판매자 직배송 : 주문을 받으신 상품을 판매자가 직접 해외 구매자에게 배송 하는 방법 입니다. 이 경우,  직접 우체국이나, 해외 배송이 가능한 편의점, 혹은  DHL 이나 Fedex등의 업체를 통해 판매자가 직접 해외 배송이 가능 하십니다.  판매자 배송은 판매자 계정의 메뉴에 있는 "판매자 배송방법"에서 판매자 본인의 배송 방법및 배송료를 만들고 이것을 판매자 자신의 제품에 사용하시기를 하시면 기존 공용 배송 방법및 배송비 대신 판매자의 제품에는 판매자가 만든 배송 방법및 배송료가 적용됩니다.

[판매자 자신의 배송방법을 추가 하시여 자신만의 배송 방법및 비용으로 만들어 사용하시면 됩니다,  사용자 가이드의 배송 방법 만들기를 참고 하세요.

[해외 직배송시 주의]

상품의 해외 배송시, 구매자의 주소, 이름, 상품의 품명등을 정확히 기입하시고,  배송 불가한 상품인지 아니지 꼭 확인 바랍니다. 상품 반송시 "수취인불명" 또는 "주소불명" "보관기간경과"등의 사유로 확인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이는 세관에서 반송조취된 부분으로, 상품이 금지품목일 경우, 상품내 금지 품목이 있을 경우, 세금 문제로 수취인이 세금을 지불 거부 할 경우, 수취인의 주소 불명등의 이유가 있습니다, 또한,  실제 내용물이 신고된 상품설명과 다른 경우로 이경우는  간혹 도착지 세관에서 압류나 폐기 등으로 이어 집니다. 

EMS의 경우 심각한 경우가 아니면 반송 조취가 되나, 압류된 경우는 반송 조취가 어려울수도 있습니다. 또한, 전자제품의 경우, 수취인이FCC 740 Form을 수취인 세관에 제출해야 하는 경우도 국가에 따라  발생 하오니 주의 부탁 드립니다. 반송 조취가 이뤄지는 경우 수취국에서 발송지로의 요금을 청구 하는 경우가 발생 합니다 (항공소포(AIRMAIL). 소형포장물(SAR), DHL/Fedex)는 특히 주의 하세요)

- 현재 국내에서 해외로의 배송은 우체국을 통한 특급배송인 EMS, 항공소포인 AIRMAIL, 항공소형포장등기인 SAR 이 가능 합니다. [ 현재 COVID-19상황으로 EMS,AIRMAIL의 가능 국가를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배송 가능 국가들과 가능 상품들을 파악 하신 후 직 배송 바랍니다.

[중요 2021년] EMS 항공소포(AIRMAIL), 소형포장물(SAR)등 모든 화물의 무게는 불륨무게로 무게를 정합니다. 우체국 무게규칙 참고 , 또한 모든 주소는 영문주소를 사용해야 합니다, 우체국 주소 규칙 참조,  또한, 미국및 유럽등의 발송시 미리 신고처리를 해야하는 통관규칙이 생김으로 이에 주의 하여 발송 토록 합니다.

상품의 판매자 해외 배송비 책정은 어떻게 하나요 ?

-배송료는 우체국이나 본 마켓 사용자 가이드를 참조 하시여 작성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EMS의 경우 추적 업데이트가 빠르지만,   AIRMAIL과 SAR의 경우 추적 업데이트가 비교적 느리고 시간이 걸립니다. 때문에 AIRMAIL과 SAR의 경우 해외 배송에서의 문제, 즉, 오 배송, 구매자의 변심, 주소 불 일치등으로 인한 접수 거부등이 있을경우, 반송료을 지불해야 하며, 추적이 쉽지 않습니다(추후 분쟁이 발생할수도 있습니다). 때문에 EMS 만을 사용하기를 권해 드리며, AIRMAIL과 SAR사용시 배송 소요 날짜등을 구매자가 알기 쉽게 판매 상점의 정책등으로  전달 해야 합니다.  참고로 COVID-19로 인하여 우체국을 통한 국제배송에 어려움이 많으니 발송가능한지를 우체국에 문의 하시거나 우체국 EMS 사이트를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주문 진행]

주문이 생애 처음이라, ㅠㅠ 주문이 들어 왔는데 어떻게 하면 되죠 ?

- 먼저 주문 메일을 받으셨네요, 축하 합니다,  자세한 주문 처리 방법은 사용자 가이드 STEP5. 주문편에 잘 설명되어 있으니 참조 바랍니다. 간단히 설명 드리자면,

ⓐ 판매자계정에서 주문에 탭하여 들어 가시면 나의 주문 페이지가 나옵니다, 

ⓑ 참조 번호를 클릭하시면 주문자와 그 세부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 주문 상태 기록으로 들어가면 결제 완료라고 표시되어 있는데(구매자가 제품을 주문하면, 자동으로 결제 완료라고 뜨거나(페이팔결재의 경우), 결재가 완료 되면  주문 상태를 [처리 진행 중 ]을 선택하여 업데이트해 주세요,  판매자가 상태를 업데이트 하시면, 구매자는 상품을 준비 중이라는 것을 이메일이나 자신의 계정을 통해 볼 수가 있습니다, 이후 주문 상품을 잘 포장하시여, 코코마켓으로 입고 시키시거나 직접 해외 배송하시면 됩니다, 이후, 발송전후 해서 꼭 상태를 [센터발송및 배송준비]으로 업데이트 시키시고, 입고나 해외 직배송을 해 주세요, 그리고 코코마켓으로 입고 시킬경우  [배송 대행 신청서]기입을 하셔서 제출 해 주시면 됩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사용자 가이드를 참고 해주세요

구매자에게 발송할 주소는 어디에서 알 수 있나요 ?

-주문 세부 정보를 보시면 배달 주소가 나와 있습니다. ( 송장 주소는 구매자의 주소이고, 배달 주소는 배송지 주소 입니다, 일반적으로 동일 하나, 이 주소들이 다를 경우, 배달 주소를 배송지 주소로 이해 하시면 됩니다.

주문과 발송을 끝내고 상태 기록을 발송 완료로 업데이트 하였고, 배송편의 추적(트레킹)번호도 입력 하였습니다, 이젠 모두 끝 난 것 인가요 ?

-예,  모두 끝 났습니다,  

코코마켓의 EMS 가능 국가나 배송료는 어디서 볼 수 있나요 ?

-저희 배송료는 우체국과 동일하며 위험 환율에 고정하여 우체국에서 추가하는 무게당 COVID-19 위험부담수수료가 추가된 상태 입니다.( 추가 부담액이 또 추가될 가능성도 있고, 혹은 조절될 가능성이 있는 만큼 유동적 입니다.) 또한, EMS 가능 국가의 경우도 자주 업데이트가 진행됨으로 우체국 보다는 느리니 주의 부탁 드립니다. 페이지의 하단의 배송 요금표에서 보 실수 있습니다. 혹은 여기를 탭 해보세요

 

[리뷰]

리뷰가 중요 한가요 ?.  불 만족한 리뷰가 등록 되었습니다, 삭제가 가능 한가요 ?

-리뷰는 구매자가 제품을 구매 한 후 판매자의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평가의 성격입니다,  리뷰가 많이 달린 판매점의 해외에서는 구매가 안정적인 판매자라는 인상을 주게 됨으로 많은 판매로 이어질수 있습니다, 다소 불 만족스런 구매평 이라도 지우시지 마시고 참고하시길 바라며, 의도적인 매우 안 좋은 구매평의 경우 삭제 가능 합니다.

[총수입및 인출 요청]

저의 총 거래 수입은 어디에서 확인 할 수 있나요 ?

- 판매자 계정의 대시 보드에서 날짜별, 주문별로 확인 가능 합니다. 총 수입은 기타 매출 상태와 함께 모두 표시됩니다. 또한, 구매자와의 거래에서 상품 부족등으로 취소등으로 환불을 해야 할 경우, 지불 방법에 따라 환불 수수료가 발생 합니다. 그 지불 방법의 환불 수수료는 각 지불 방법에 따라 다르며 이는 이후 판매자의 인출시 차감 됩니다. 

저의 수익을 지급 받고 싶은 데 어떻게 요청 하나요 ?

-판매자 계정의 ]인출] 요청을 통해  관리자에게 인출 요청 하면 됩니다,  먼저 자신의 수입을 확인 하신후, 찾을 금액을 금액란에 USD로 입력하시고,  본 요청서가 관리자에게 전달 됩니다. 제품의 발송 9~ 15일 후( 통합 EMS 배송 기준) , 혹은 구매자의 리뷰 업로드등을  관리자가 확인 후 수수료를 제외한 원화로 정산 후 판매자의 계좌 정보로 입금 됩니다. 관리자와의 거래 기록은 거래 내역에서 확인 가능 합니다.

외화 통장을 가지고 있는데, USD로 지급 받을 수 있나요 ?

-불가능 합니다, 해외 온라인 전자 결제 플랫폼 업체(PayPal)은  입금시 자동으로 원화로 변경 시켜 그 환율차액및 수수료를 먼저 빼고 국내 계좌로 입금 합니다.  때문에 판매자의 인출 요청시 그 날짜의  해외 전자 결제 플랫폼업체 자체의 환율과 수수료를 제외한 금액이 저희측으로 입금 됩니다.

USD 50 지급요청의뢰를 했는데,  입금된 금액이 예산한 금액 보다 적다고 생각 되는데요, 네이버 환율이 (원 달러 1,100원) 인데요,  어떻게 된 것인지요 ?

-해외 온라인 전자 결제 플랫폼업체의 수수료와 자체 환율이 적용 됩니다.해외 온라인 전자 결제 플랫폼업체(PayPal)은 일반 은행 환율 정보와 다릅니다,  PayPal 환율 또한,  해외 전자결제 플랫폼업체의 수수료( 페이팔 기준: 4.5~7%+0.30혹은 0.35USD)가  거래시 마다 거래 총액에 더 하여 청구됩니다.  수수료는 구매자의 지급 방법등(수표, 카드,잔액,금액)과 국가에 따라 수수료의 요율이 다릅니다. 해외 온라인 전자 결제 플랫폼의 수수료+마켓의 수수료를 제외한 금액이 지급 요청 의뢰후 지급 됩니다.

[수수료]

수수료는 얼마 인지요 ?

-본 마켓의 상품 판매 수수료는 20% 입니다. 이는 정책적으로 추후 공지를 통해 변동 될 수 있습니다.

[물품 대금 정산]

이용 약관 16조, 관리자는 판매자와 구매자간의 거래에서 발생한 품절로 인한, 취소,환불,교환등의 각 지불 방법에 의한 수수료의 발생에서 이를 수수료에서 공제 하여 판매자에게 청구 할 수 있습니다.  

코코마켓은 신뢰할 수 있는 서비스로 판매자와 고객을 만족 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감사 합니다.

코코마켓 팀